본문 바로가기
자연에서 주는 사계절 식재료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두물머리 물의정원 근처 멋진 풍경

by 두물머리삶 2023. 1. 15.
반응형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두물머리 물의 정원 근처 멋진 풍경 2023년 1월 눈 내린 이른 아침 어느 날이다. 전날 볼 일이 있어 서울로 향하는 전철을 타기 위해 세워 둔 차를 찾으러 갔다가 본 풍경이다. 물의 정원 근처다.

 

 

처음 이곳으로 이사를 왔을 때 옆집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떠올랐다. 가끔 친구들과 경치 좋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면 모두 너무 멋있다고 감탄사를 연발한다고 하는데, 난 별 감흥이 없다고 하셨다.

이유인 즉 늘 보는 멋진 풍경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단지 친구들과의 여행이 즐거울 뿐이라고 하셨다.

그 말씀이 이해가 간다. 늘 이런 곳에 익숙한 눈과 감정이 멋진 곳을 보더라도 같은 눈높이이기 때문인듯하다.

 

 

눈높이가 그만큼 중요하단 생각이다. 한 살 한 살 저절로 공짜로 먹는 나이다. 아직 한창이지만 이제는 마음의 눈높이를 올려야겠다는 생각도 잠시 해본다.

그래서 정말 기쁜 날은 질투 없이 사사로운 감정 없이 축하를 해주고, 슬픈 일은 동화되어 슬퍼할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망해 본다.

살아있는 감정! 을 표현할 때 진정 살아있는 것은 아닐까 싶다. 그리고 힘든 일 위기가 닥쳐왔을 때는 담담하게 돌파구를 찾는 연륜이 쌓였으면 좋겠다란 생각을 잠시 해본다.

 

 

반응형

 

아침이라 날은 추웠지만 카메라를 놓을 수 없었다. 풍경에 흠뻑 빠지게 된다. 물론 주위에는 아무도 없었다. 혼자 즐기는 이 풍경에 가슴이 벅차다.

 

 

자꾸 보고 자세히 봐야 예쁘고 사랑스럽다고 했던가? 한 곳에만 집중할 수 없는 풍경이다. 모든 것이 아름답다.

 

 

고개를 돌려 이곳저곳 보는 것이 아니라 한 곳을 보고도 다른 곳의 아름다움까지 연결할 수 있는, 유추할 수 있는 그런 혜안도 가지고 싶다. 미뤄 짐작할 수 있는 힘! 내면의 힘! 단단한 내공의 소유자가 부럽다. 

 

 

 

풍경과 시시각각의 아름다움은 늘 존재했었다. 자각하는 자, 찾는 자만이 볼 수 있는 것일 뿐이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두물머리 물의 정원의 풍경을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다. 주말이면 서울에서 가깝기에 늘 북적이는 곳이지만 이런 날에도 보여주고 싶어 계속 셔터를 누르고 있다. 

아뿔싸! 동상 걸리겠다. 손이 차갑다. 그럴 만큼 푹 빠진 풍경이다. 도시에서 살다가 이사 온 지 일 년 남짓할 뿐인데 유난스러운 감정이 드는 것은 무엇일까?

 

물의 정원이다. 참 아름다운 곳이다. 물은 어머니란 생강이다.

 

 

아래 사진 두 장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두물머리 물의 정원 근처 멋진 풍경 가을 어느 날이다. 오늘 내가 오래 살았던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아파트 숲에 볼 일이 있어 다녀왔다. 

좋던 기분이 갑자기 다운되면서 뭔가 답답함에 포위가 된 듯한 느낌이다. 일 년 조금 넘게 풍경이 좋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두물머리 물의 정원에서 살고 있을 뿐인데. 탁 트인 익숙한 환경에 어느 정도 적응을 한 듯하다.

 

 

반응형

댓글